베트남 선교역사

Welcome

하나님 앞에 복된 인생
이웃에게 복된 교회


  • 선교
  • 세상의 중심에서 복음의 일꾼이 되는 복된교회

베트남 선교역사

  • 베트남 선교역사

    복된교회의 베트남 선교의 시작
    복된교회의 베트남 선교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속에서 2008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베트남 복음화와 영적 부흥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현재까지 베트남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지난 16년동안 베트남침례교신학교 (박종근선교사)를 통해 수 많은 목회자를 배출하셨고 현재 1,200개의 교회(정식교회 500개 가정교회 700개)로 세워진 베트남침례교가 되게 하셨습니다.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
    제 1기 사역으로 집중적으로 10년간 베트남 신학교를 섬기게 하신 하나님께서는 제 2기 사역으로 공산당이 강하여 공식적으로 선교팀이 들어간 본 적이 없는 껀터의 문을 여기고 집중적으로 사역하게 하셨습니다. 현재 베이스캠프이라고 말할 수 있는 년록교회를 중심으로 주위의 연약한 교회들을 매년 미션트립을 통해 섬기게 하셨습니다.
    특별히 팬데믹 기간 2년 동안에 하나님께서는 한 교회가 개척되고 교회건축를 봉헌하게 하셨고 년록교회를 부흥케 하사 증축을 돕게 하셨습니다. 다시 재개된 2022년 베트남미션트립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공산당의 핍박과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었던 교회와 목회자들을 격려하시고 재도약하게 하셨습니다. 이를 위해 GREAT GIVER FUND를 준비해 주셨고, 47교회에 새 바람을 일으켜 주셨습니다.
    주여! 이 모든 것을 주님이 하셨습니다
    현재 복된교회는 재정의 32.5%를 선교하는 교회로 주는 교회, 이웃과 열방에게 축복의 통로로써 그야말로 복된교회가 되고 있습니다. 주님이 보낸 제자들이 전도여행을 마치고 돌아오자 예수님들을 ”부족한 것이 있더냐” 라고 물으셨을 때 제자들은 ”없었나이다”라고 대답하였습니다.
    매년 1년 베트남 농사의 마무리인 미션트립을 마치고 돌아오면 우리는 두 가지의 고백을합니다 ”주여 부족한 것이 전혀 없었습니다. 주여! 이 모든 것을 주님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복된교회 베트남 선교의 특징
    첫째, 성령이 이끄시는 가슴뛰는 선교입니다. 강력한 성령의 능력으로 매년 변함없이 베트남의 영혼 전도와 교회의 부흥을 선도합니다.
    둘째, 온 성도가 기쁨으로 함께 하는 선교입니다. 전교인이 가는 선교사 보내는 선교사, 무릎 선교사로 함께 기도하고 봉사하고 미션필드에서 사역을 감당합니다.
    셋째, 지역교회들은 물론이고 미국과 한국에서 동역자들이 함께 하는 선교입니다.
    넷째,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겸손과 온유로 아름답게 섬기는 선교입니다

    “교회의 선교는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교회를 불러 세우시며, 교회에 맞는 선교지를 정하시며
    하나님이 구원의 역사를 베푸십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선교입니다.”